그룹명/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디토 페스티벌/ 조슈아 벨& 아카데미 오브 세인트 마틴 인 더 필즈 (예당)

마리안나 2010. 6. 23. 21:51

DITTO FESTIVAL

OPENING CONCERT

Joshua Bell & Academy of  St. Mart in the Fields

2010.06.22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지휘 및 협연      조슈아 벨

연 주                아카데미 오브 세인트 마틴 인 더 필즈

 

프로그램

 

베토벤(1770-1827)              코리올란 서곡 c 단조 Op.62

 

멘델스존(1809-1847)            바이올린 협주곡 e단조 Op.64

                                      1. 빠르고 매우 열정적으로

                                      2.느리게

                                      3.조금 빠르게 하되 너무 과하지 않게

 

베토벤                              교향곡  제7번 A장조 Op.92

                                      1.조금 느리게-매우 빠르게

                                      2.조금 빠르게

                                      3.매우 빠르게

                                      4.힘차게 빨리

 

 "벨, 눈부시다"           ---그라모폰 誌 --

"조슈아 벨은 50년 동안 기억될 만한 단 한 명이다"          ----스트라드 誌 --


 

머리와 마음을 감동시키는 가장 완벽한 사운드를 만나다!
전 세계 클래식 팬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조슈아 벨이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머레이 페라이어가 상임 지휘 및 음악 감독을 맡고 있는 ‘아카데미 오브 세인트 마틴 인 더 필즈’ 와 함께 내한한다.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으로 돌아온 조슈아 벨
바이올린 협주곡의 백미로 일컬어지는 멘델스존의 <바이올린 협주곡>에서 보여줄 조슈아 벨의 개성 넘치는 카덴차는 클래식 애호가들의 기대를 모으기에 충분하다.


바이올린으로 지휘하는 모습 기대하세요!
지휘를 하면서 악기를 더 완벽하게 이해하게 되었다는 조슈아 벨. 이번 공연에서는 포디엄에서 지휘봉을 잡은 지휘자의 모습이 아닌 제1바이올린의 자리에서 연주를 하면서 오케스트라를 이끌 예정이다. 그의 지휘자로서의 도전은 그간 독주자로서의 모습에 익숙한 한국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다.
 

BIOGRAPHY

 

바이올리니스트 조슈아 벨 Violinist Joshua Bell

우리 시대 가장 인기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조슈아 벨은 그의 나이 14세 때 리카르도 무티가 이끄는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하며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후 그는 카네기 홀 데뷔 무대를 시작으로 같은 해 애버리 피셔 커리어 그랜트 상을 수상과 음반 녹음 계약으로 음악계에 화려하게 데뷔하였다. 

조슈아 벨은 그래미 상과 클래식상 수상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며 아카데미 최고 오리지널 스코어 상에 빛나는 영화 ‘레드 바이올린’을 비롯한 다수의 영화음악과 뮤지컬, 재즈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도전하는 전천후 연주자이다. <피플>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50인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조슈아 벨은 여전히 다양하고 대담무쌍한 레퍼토리로 풍부한 레코딩 목록을 만들어 내고 있다. ‘조슈아 벨, 그를 말하다’ 와 ‘바이올린의 목소리’, ‘바이올린 로망스’는 2004년 빌보드 및 올해의 클래식 음반에 선정되었으며, 동시에 올해의 클래식 연주자로 뽑히는 영광을 얻었다. 1년에 200일 이상 투어 연주를 하고 틈틈이 영화 음악 녹음 및 유명 TV프로그램에도 모습을 드러내면서도 지금까지 30장이 넘는 음반을 발매하여 클래식계의 수퍼스타 라는 보기 드문 찬사를 받고 있다. 뉴스위크 지(誌)는 “벨은 뛰어난 테크닉 신동에서 진정한 음악가로 성장했으며 그의 음악은 우리의 머리와 마음을 모두를 감동시킨다”라고 평하기도 하였다. 

4살 때 처음 바이올린을 잡게 된 벨은 12살 때, 그가 가장 사랑하는 선생님이자 멘토인 요세프 긴골드의 영향으로 바이올린 연주자로서의 길을 걷게 된다. 1989년 인디애나 대학 바이올린 최고 연주자 과정을 수료했으며, 모교에서는 대학 졸업 2년 후 그에게 영예 졸업자상을 수여했다. 이후 ‘인디애나 살아있는 전설’ 이라는 별명을 갖게 되었다. 2005년 에는 헐리우드 볼 명예의 전당에 올랐으며, 그 해 애버리 피셔 상을 함께 수상했다.
조슈아 벨은 협연자와 더불어 뛰어난 독주자이자, 실내악 연주자, 그리고 지휘자로서 자신의 역량을 넓혀 가고 있다. 영국 BBC PROMS의 2010 올해의 아티스트로 선정 초청되어 로열 앨버트 홀에서 공연이 있으며 2009/2010 시즌 하이라이트 공연으로 헐리우드 볼, 베르비에, 투스카니의 태양, 모차르트 페스티벌, 찰스부르크, 탱글우드, 메뉴인, 그슈타드, 에네스쿠 페스티벌에서의 연주가 있다. ‘세인트 마틴 인 더 필즈’ 와는 싱가포르, 타이페이, 홍콩, 브리즈번, 서울 그리고 베이징에서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조슈아 벨은 미국 뉴욕에서 살며, 1713년에 스트라디바리(Antonio Stradivari)가 제작한 '깁슨 엑스 후베르만(Gibson ex-Huberman)' 바이올린을 사용하고 있다.
 

아카데미 오브 세인트 마틴 인 더 필즈 Academy of St.Martin in the fields 
 

‘오케스트라의 공연은 베토벤의 서사시와 완벽하게 짝을 이루어 연주되었으며, 노련한 연주자들과 완벽한 친밀감을 이루었다.’   _글래스고 헤럴드 수석 음악평론가 마이클 터믈티 
 

올해로 창립 52주년을 맞는 ‘세인트 마틴 인 더 필즈’는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악장이었던 바이올리니스트 네빌 마리너에 의해 1959년, ‘지휘자로부터의 자유로운 앙상블’을 주창하며 창단되었다. 단체명인 ‘세인트 마틴 인 더 필즈’는 앙상블이 조직된 트라팔가 광장에 위치한 ‘세인트 마틴 인 더 필즈’ 라는 교회명에서 비롯되었다. 

가장 ‘영국적’ 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이 단체는 수많은 연주회와 음반을 통해 여덟 차례의 에디슨상과 수십 회의 골든 디스크 상을 수상했으며 영국 정부로부터 ‘수출기여 공로상’을 받기도 했다. 창단 초기에는 음악 본령이 바로크 음악에 한정되었으나, 1961년 고음악 전문 레이블인 와조리르를 통해 첫 음반을 낸 이래 1천장이 넘는 음반을 출반했으며 그것들은 어느 것 하나 실패작이 없을 만큼 탁월하고 완벽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이들이 배경음악을 맡은 영화 ‘아마데우스’는 아카데미 음악상을 비롯해 13개의 골든 디스크상을 휩쓸었으며, 영화 사운드 트랙이 전세계를 통해 1천 3백만 장 이상이 팔리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다. 또한 아카데미 9개 부분 수상작인 영화 ‘잉글리쉬 페이션트’의 사운드 트랙으로 베스트 사운드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머레이 페라이어가 상임 지휘 및 음악 감독을 맡고 있다. 유럽 전역 투어와 미국, 캐나다 등 세계 각지에서 많은 국제 공연 일정을 소화하고 있으며 오늘날 최고로 꼽히는 음악가들인 머레이 페라이어, 조슈아 벨, 줄리아 피셔, 줄리안 라클린, 야니너 얀센, 앤서니 마우드 등과 협연해 오고 있다.

‘아카데미 오브 세인트 마틴 인더 필즈’ 는 활발한 연주 활동뿐만 아니라 ‘Academy’s Outward Sound’ 라는 가족 음악의 날, 창의적인 음악을 만드는 교육적인 활동들을 통해 전통적인 공연장을 벗어나 농촌과 도시 등 다양한 지역에서 모든 연령대의 참가자가 참여하는 클래식 음악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사인 C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