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브람스를 좋아하세요

2015 송년발레 <호두까기 인형> 2015.12.26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

마리안나 2015. 12. 27. 23:46

[공연소개]

    악  표트르 일리치 차이콥스키 Pyotr I. Tchaikovsky

     E.T.A. 호프만 E.T.A Hoffmann

    무  유리 그리가로비치 Yuri Grigorovich

    술  사이몬 바르살라즈 Simon Virsaladze          

    휘  제임스 터글 James Tuggle, 김종욱 Kim Jonguck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Korean Symphony Orchestra

예술감독   강수진 Kang Suejin

 

공연시간 120(1 50 / 휴식 20 / 2 50)

  
 
놓칠 수 없는 크리스마스 선물, 12월의 낭만동화
 
예술의전당과 국립발레단이 지난 2000년부터 15년간 꾸준히 선보여온 <호두까기인형>은 33년간 볼쇼이 발레단의 수장이었던 `살아있는 신화` 유리 그리가로비치의 버전으로 매년 12월 전세계 곳곳에서 선보이는 수많은 버전 중, 가장 웅장하고 스펙타클한 구성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환상적인 동화 속 환상의 나라에 대한 동경과 함께 고난이도 안무가 선사하는 짜릿한 쾌감은 어린이들뿐 아니라 성인관객들을 매료키기에도 충분하다. 12월의 낭만동화 <호두까기인형>은 극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커다란 감동과 환상의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시놉시스]
파티가 열리는 크리스마스 이브. 파티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즐거운 모습으로 마리네 집에 모입니다. 마리는 대부 드로셀마이어에게 호두까기인형을 선물 받습니다. 하지만 오빠 프리츠의 장난으로 마리의 호두까기인형은  한 순간에 부서지고, 마리는 슬픈 마음에 호두까기인형을 안고 울다가 잠이 듭니다. 꿈속에서 마리의 눈앞에 믿기 힘든 일들이 펼쳐집니다. 호두까기인형과 다른 장난감 인형들이 벌이는 생쥐들과의 전쟁! 그러나 마리의 도움으로 호두까기인형은 위기를 모면하고, 멋진 왕자님으로 변신합니다. 호두까기왕자님은 고마움을 표하며 마리를 크리스마스 랜드로 초대합니다. 반짝이는 눈으로 따라나서는 마리에게는 무슨 일이 펼쳐지게 될까요?